엘지 유플러스[LG U+] 인터넷을 이용 하다가 사용이 안될 때 바로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곤 합니다. 이때 고객센터 번호를 모르거나 방법을 몰라 힘들 때가 있습니다. 또는 무한 기다림으로 힘든 적이 다들 한번씩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인터넷이 안될 때 선 조치를 하는 방법과 상담원 연결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인터넷 TV 고장 난 경우
인터넷이 안될 떄 바로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지 마세요~~~
고객센터에 상담원 연결까지 오랜 시간이 걸리기도 하고 접수를 하더라도 기사님 방문까지 이틀이상 걸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고객센터 전화 이전에 꼭~! 아래 2가지를 확인 하세요.
가. 공유기를 사용하는 경우
공유기를 설치 해서 이용하는 경우, 보통 랜선이나 공유기를 손대는 일이 없습니다.
그렇기에 먼지가 쌓이기도 하고, 랜선이 휘거나 겹쳐져서 신호가 약하기도 합니다.
공유기에 연결되는 랜선을 뽑았다가 다시 연결 해 보시길 바랍니다.
그래도 안 된다면 집에 남는 여분의 랜선을 연결 해 보시길 권장 해 드립니다.
나. TV 시청 중 끊김 현상이나 멈출 경우
보통 TV 시청 중 끊김 현상이나 멈출 경우 리모콘을 아무리 눌러도 반응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 인터넷이 느려져서 끊기거나 셋탑박스 과부하로 다운이 된 경우 입니다.
이럴 때는 TV와 셋탑박스 모두 전원을 끄고 2~3분 후 재 부팅 하시길 권장 드립니다.
90프로는 정상으로 돌아오니 꼭 해보세요~!
2가지 방법을 해봤지만 문제가 된다면 이때에는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서 고장신고를 해야 합니다.
2) 고객센터 전화번호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서 장애 신고를 하거나 고장 접수를 하시면 됩니다. 각자의 상황에 따라 전화하는 방법이 조금씩 차이가 있어 아래와 같이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1. 사용중인 핸드폰(스마트폰)이 엘지 유플러스인 경우 |
114 |
2. 사용중인 핸드폰(스마트폰)이 엘지 유플러스가 아닌 경우 |
080-019-7000 (무료) 1544-0010 (유료) |
3. 인터넷 문제 발생시 | 101 |
4. 인터넷/IPTV/전화 | 1644-7070 (유료) |
일반적으로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면 항상 안내 멘트가 끝날 때까지 듣고 번호를 눌러야 합니다.
이런 경우 눈으로 보는 ARS를 이용하면 화면을 보고 바로 원하는 항목을 선택 할 수 있어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3) 유플러스 - 눈으로 보는 ARS 이용안내
유플러스 고객센터 번호인 114로 전화를 한 후, 눈으로 보는 ARS 1번을 입력하면 U+ 눈으로 보는 ARS 문자가 발송이 됩니다. 발손된 문자 URL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말로 하는 ARS로 연결된 경우 눈으로 보는 ARS 연결이라고 말해면 됩니다.
4) 유플러스 고객센터 업무 시간 안내
평일 09:00~18:00 | 일반문의 |
평일 18:00~22:00 | 분실 정지 및 통화품질 |
주말 및 공휴일 09:00~22:00 | 분실 정지 및 통화품질 |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치아 보험 정말 필요할까? 바로 혜택을 받을 수 있을까? (중요포인트) (0) | 2024.02.16 |
---|---|
미성년자 자녀 주식 계좌 비대면으로 만들기 (수수료 정리) (0) | 2024.02.15 |
2024년 출산 장려금/지원금 총 정리(지역별, 정부 출산장려금) (0) | 2024.02.14 |
일상생활배상책임보험 범위 및 보상방법, 부담금 확인 (0) | 2024.02.14 |
2024년 최저시급과 세후 월급, 그리고 주휴수당 총정리 (0) | 2024.01.20 |